본문 바로가기
세상 IT 이야기/새로운 소식

어도비 아이패드용 포토샵의 다음은 일러스트레이터?!

by ZeroJS 2019. 11. 6.


어도비 아이패드용 포토샵의 다음은 일러스트레이터?!



그동안 많이 기다렸던 소식이 왔습니다. 어도비가 아이패드용 '포토샵'을 정식 출시하고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를 공개 했습니다. 요즘 어도비에서 아이패드에도 많은 지원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스콧 벨스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최고제품책임자(CPO)는 11월 4일 '어도비 맥스(Adobe Max) 2019'에서 '아이패드용 포토샵 첫 번째 번전을 출시한다' 라고 밝혔습니다.


어도비 맥스는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열리는 행사로, 창작 고나련 기술 및 업계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전세계 1만 5천여명 이상이 참석을 할 만큼 어마아머한 규모의 행사 입니다.





어도비는 작년 '어도비 맥스 2018'에서 아이패드용 포토샵을 선공개 했으며, 합성 또는 수정, PSD 파일 호환, 터치 기반의 UI, 클라우드 문서 접근, 다중 레이어로 구성된 대용량 프로젝트 업무 파일 작업 등을 지원을 했습니다.


데스크톱 버전 포토샵의 모든 기능이 포함된 것은 아니였지만, 아이패드의 맞춤 설계된 조작이 직관적이였으며, 손가락으로 줌인이나 줌아웃을 쉽게 했고,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속도도 빠른 편이라고 합니다. 어도비는 아이패드용 포토샵이 전문 크리레이터를 비롯해 포토샵 초보자에게도 적합할 정도로 조작이 쉽다고 많은 강조를 했습니다.


이날 아이패드용 포토샵을 소개하기 위해 연단에 오른 어도비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 에밀리 보그(Emily Bogue)는 "어도비의 인공지능(AI)인 "센세이"를 아이패드 버전에도 적용할 계획" 이라며, "복잡한 기능도 센세이 기반으로 쉽게 간편하게 아이패드에서 사용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포토샵이 어렵다고 느낀 사람들이라면 아이패드 시작하기를 권한다. 좋은 시작이 될 것이다"라고 자신 있게 밝혔습니다.


그런 포토샵의 다음으로 일러스트레이터가 공개가 된 것입니다. 어도비는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를 공개한다고 밝혔으며, 당시 행사에 참가한 참석자들은 환호를 보냈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벡터 기능을 아이패드에서 구현하는 것을 구상해왔습니다" 어도비는 데스크톱의 경험을 태블릿으로 옮기면서 '터치' 중심으로 앱을 재구성했으며, 아이패드용 포토샵처럼 손쉬운 조작법이 돋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손으로 그린 스케치 사진을 찍으면 아이패드 일러스트레이터가 벡터 모양으로 변환시켜주는 식이다.


'미리보기'로 공개된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는 추후 여러 기기를 통해 동일한 문서에서 작업 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라고 어도비는 전했습니다. 어도비 스톡, 어도비 폰트 및 모든 크리에이티비 클라우드 라이브러리와도 매끄럽게 연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 의견


개인적으로 어도비의 포토샵은 예전에 학교 다닐때 배워본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 너무 어렵게 느껴졌던 포토샵이 작년 일이 생겨서 다시 포토샵을 설치해서 작업을 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예전과 다르게 UI도 많이 직관적으로 편했으며, 사용하기 편리해졌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어도비에서 아이패드용으로 포토샵에 일러스트레이터 까지 출시를 

를 한다면 어도비의 강조처럼 진짜 많이 편리해질 꺼라고 생각 됩니다.


그런데 살짝 걱정인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도비의 소프트웨어들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무거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 소프트웨어를 아이패드에 넣었을때 과연 최적화 부분이 괜찮을지 걱정이 되긴 합니다.


또한 기대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앞으로 어도비가 추가적으로 애플 제품에 소프트웨어를 제공을 하기 시작하다면 프리미어프로도 제공이 된다면


파이널 컷 프로 vs 프리미어프로 의 경쟁을 직접으로 볼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도 됩니다. 뭐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 입니다 


하지만 어도비가 지속적으로 애플 제품이 이렇게 소프트웨어 지원을 한다면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 됩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맥북 유저분들에게는 행복한 고민이 되실것 같습니다. 그동안 맥OS를 쓰면서 프리미어프로를 사용이 필요할때 다른 PC로 옮겨서 작업을 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일이 될 것 같습니다.


부디 어도비가 최적화를 잘해서 좋은 품질의 아이패드용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제공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